프리미어12 생각지 않은 뜻하지 않은 꿀잼경기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바로 대만과 미국전이 그렇습니다. 우선 경기는 11월 15일 목요일 오늘 낮 12시 중계 예정이고, 장소는 도쿄돔 입니다.
세계야구 랭킹 4위 대만과 2위 미국의 대결이라는 점에서도 좋은 경기가 나올 것으로 기대되고 무엇보다 살얼음판에서 단두대매치와 다름 없는 무조건 승리 하고 기다려야 하는 상황에 처한 대만과 미국 대표팀의 경기라 더욱 기대가 돱니다.
대만 vs 미국 야구 중계 = 15일 오늘 낮 12시 sbs 스포츠 채널 / wave / 프리미어12 공식홈페이지 스트리밍 을 통해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왜 그런가 하면 아래 프리미어12 슈퍼라운드 순위표를 보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현재 대만은 슈퍼라운드에서 2경기를 치르고 지역예선라운드에서 일본에게 패한 1패를 가지고 1승2패로 조4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미국은 지역라운드 멕시코에게 당한 패배와 슈퍼라운드에서 우리나라에게 패한 1패 호주에게 패한 1패 그리고 일본에게 거둔 1승 이렇게 1승 3패로 조 5위 호주와 공동 최하위 입니다.
오늘 대만전을 통해서 미국은 모든 일정을 마무리 하게되고 남은 팀들의 경기 결과를 기다려야 하는 상황입니다. 특히 미국과 캐나다는 2020년 일본 도쿄 하계올림픽 야구 출전권 1장을 두고 경쟁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경우의 수를 나누어 봐야 하는데요, 1. 미국이 이긴다는 가정으로 하면 미국은 2승 3패가 되면서 자동으로 이번 슈퍼라운드 4위로 마무리 하게 됩니다. 멕시코는 현재 3승 1패이고 한국과의 경기를 앞두고 있는데 미국이 이기고 멕시코가 한국에게 진다면 멕시코는 3위로 슈퍼라운드 일정을 마무리 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미국과 멕시코는 17일 3-4위전을 통해 승리 팀이 차기 올림픽 티켓을 획득하게 되는 것입니다. 반대로 시나리오 2번 미국이 패한다면 미국은 1승 4패 조 최하위 확정입니다. 호주에게 패했기 때문에 호주가 16일 대만에게 패한다고 해도 미국이 최하위로 일정을 마무리 하게 되는 것입니다.
미국은 무조건 이기고 멕시코가 한국에게 지기를 기다려 봐야 하는 상황인 것입니다. 하지만 멕시코가 이기게 되면 미국은 자동탈락이 확정됩니다.
그럼 우리와도 아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대만의 결과를 또 경우의 수로 나눠보겠습니다. 1 대만이 이기는 경우. 대만은 2승 2패가 되면서 한국과 멕시코의 경기를 기다려야 합니다. 만약 한국이 이기게 되면 한국은 일본전 상관없이 결승진출이라 대만의 올림픽 진출 경우의 수는 사라지게 됩니다.
하지만 한국이 멕시코전에서 패하게 되면 2승2패 대만과 동률이 되고 대만이 승자승 원칙으로 조3위 한국이 4위가 되게 됩니다. 그러면 이제 남은 한국vs일본 야구 중계, 대만 vs 호주 중계의 결과와 상관없이 3-4위가 한국 대만 혹은 대만 한국으로 결정되어 3-4위 결정전을 진행하게 됩니다.
대만과 미국은 무조건 이기고 나서, 한국vs멕시코 야구 중계를 초조한 마음으로 지켜볼 수 밖에 없는 꿀잼 상황이 펼쳐진 것입니다. 일본은 어차피 개최국이라 부담감이 없지만, 자국에서 개최되는 대회이고 세계랭킹 1위의 자존심을 걸고 우승을 위해 달리고 있어서 역시 재미있는 경기는 기대해도 좋습니다.
15일 오늘 한국 vs 멕시코 / 대만 vs 미국 경기 중게에 이어 16일 토요일에는 대만 vs 호주의 슈퍼라운드 마지막 일정과 더불어 대미를 장식할 한일전이 저녁 7시 도쿄돔에서 생중계 됩니다.
사실상 프리미어12는 한국과 일본의 자존심을 건 야구 대회라고 해도 될 정도로 일정이 한일전을 위해 준비된 것 처럼 짜여졌습니다.
흥행면에서도 아지까지 대회가 2회밖에 되지 않아 부족한 면이 많아 보이긴 하지만, 대회를 계속 진행하면서 더욱 나아지리라 기대하고 , 우리나라에서는 야구 인기가 굉장히 높기 때문에 프리미어12 경기도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는 것 같습니다.
2019년 11월 15일 프리미어12 슈퍼라운드 경기 일정 및 시간 안내
대만 미국 중계 낮 12시 = sbs스포츠 / wave
한국 멕시코 야구 중계 저녁 7시 = sbs / wave